파이어폭스는 제가 크롬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크롬보다 메모리도 적게 먹고 조금 더 가볍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은근 호환성이 크롬보다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보니 6:4 정도로 덜쓰게 됩니다.
이번에 68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는데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되면서 좋아지는 모습이 보기 뿌듯합니다. 언젠가는 크롬 보다 더 많이 쓰는 날이 오길!
바뀐점
- 리더 뷰(읽기 모드) 화면까지 다크 모드가 적용 됩니다.
- about:addons(애드온 관리 메뉴)에서 의심스러운 플러그인은 바로 신고 가능.
- 확장기능(플러그인) 검색하면 어떤 것을 신뢰할 수 있을지 모를떄가 많은데요. Recommend 뱃지가 생겼습니다. 트로피 아이콘과 함께 보여요.
- 컨텐츠 차단 레벨을 ‘엄격’으로 바꾸면 개인식별 및 암호화폐 채굴 스트립트의 핑거프린팅 스크립트가 차단됩니다.
- 윈도우10+AMD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WebRender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종료해도 업데이트 작업이 유지 됩니다.
- 백신 프로그램 인증서 문제로 인해서 파이어폭스 HTTPS 연결에 문제가 됐던 것이 해결 됐습니다.
- 사이트 연결시 마이크, 카메라 권한을 요구할땐 https 연결이 필수가 됩니다.
- 여러 보안패치들
출처 : https://blog.mozilla.org/blog/2019/07/09/latest-firefox-release-available-today-for-ios-and-desktop/
저도 파폭 참 잘 쓰고있습니다. 중간에 약간 짜증나서 안쓰다가 다시 돌아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