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섹 프리미엄 Browsec 빠른 VPN 속도 추천

Browsec 프리미엄(유료 VPN) 버전을 사용해봤습니다. 무료와는 완전 딴판이군요..

Browsec 무료 vpn의 경우에는 그냥 편의성 + 느리지 않은 속도 정도만 눈에 들어왔는데 웹브라우징, 웹스트리밍 용도로 쓰실거면 속도는 가장 좋았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같이 리뷰합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에서 플러그인(익스텐션,Extension) 형태로 매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구하는 앱 권한은 가장 적습니다. 딱 VPN 용도를 위한 것 하나만.

프리미엄(Premium) 브라우섹(Browsec)을 사용하면 전용 서버가 따로 열립니다.

 

유료 브라우섹 같은 경우에는 속도가 100배 정도 빨라진다고 나와있지만 저정도는 아닙니다. 그런데 아래 속도 리뷰를 보면 아시겠지만 일본 서버 하나만큼은 정말 빠릅니다.

 

호주,캐나다,프랑스,독일,인도,일본,네덜란드,싱가포르,스위스,영국,미국(+서부) 이렇게 열리고 계속 추가중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프리 버전은 하나의 서버를 여러 사람이 나눠써야 하기 때문에 동시 접속자가 많을 경우에는 상당히 느려질 수 있지만, 유료 유저의 경우에는 저렇게 딱 한명만 쓰진 않겠지만 확실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젠메이트(Zenmate)의 경우에는 솔직히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어요.

가격은 한달만 결제하면 4.99 달러, 일년 결제하면 한달에 3.33달러씩 총 39.99달러가 됩니다. 유료 VPN의 경우에는 한달만 사서 쓰는 경우는 드물며 마음에 들면 ‘가성비’를 위해서 1년 결제를 하게 되는데요. 대충 45000원 정도 하는 가격입니다. 돈값하는지 볼까요?

우선 호주 속도 입니다. 핑이 347로 좀 높긴 하지만 다운로드가 36.16Mbps로 준수한 편입니다. 서버가 Sumida로 나오길래 궁금해서 어딘지 봤는데요.

시드니 쪽에 있는 동네군요. 아래 보시면 테스트 서버가 오늘 호주랑 일본 위주로 열려있더라구요. 서방 국가들은 대부분 이 호주를 통해서 거쳐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실제 사용 속도는 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우선 불가리아는 대부분의 VPN 업체들이 다 느리기 때문에 별 기대없이 재미로 해봤어요 ㅎㅎ 굳이 저기는 쓸필요가 없으니;;

캐나다 서버가 50Mbps 가까이 나오는군요.. 핑이 389로 높게 나오긴 했지만 보통 미국, 캐나다 같은 북미 지역 다운 스피드가 저정도면 상당히 좋은 수준 입니다.

계속 Test 서버가 저기로 잡혀서 혹시나 싶어 IP를 확인해봤더니 캐나다 퀘백의 몬트리올로 나오는군요.

자일리톨의 고장 핀란드도 한번 해봤습니다. 근데 뭐 여기 쓰는 사람도 없으니 패스..

프랑스 Hauts-De-France Roubaix(루베)라는 곳으로 IP가 잡히네요. 보통 France 역시 VPN 속도가 좀 안나오는 동네인데 23.79이면 만족스럽네요.

우리의 목표는 아시아 서버와 미국. Browsec(브라우섹) 실사용도 속도 테스트 한번 해봅시다.

와 미국이 다운로드 속도가 무려 64.00Mbps나 나오는군요.. 업로드야 적게 나오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ㅎㅎ 핑이 좀 높긴 하지만 일단 웹브라우저 안에서 사용할 용도니 빠르면 굿.(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미지+동영상 위주로 보실거니까요)

홍콩을 해봤는데 여긴 속도가 예상했던것 보다 적게 나왔습니다. 핑 154에 22.26Mbps가 나왔군요.

자 싱가포르 입니다. 226에 31.44 노멀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바로 일본 입니다. 지금까지 테스트해본 유료 VPN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핑이 살짝 높으나.. 무려 186.20Mbps를 찍어버리네요-_-; 저는 이거 잘못 나온건줄 알고 일본 내 다른 테스트용 서버로 바꿔서 다시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도쿄(Tokyo)로 접속

핑도 좋게 나왔고 Download 역시 그대로 나오고 업로드는 126.16Mbps까지 찍어주는군요..

지금은 웹브라우저와 iOS(아이폰) 앱만 나와있지만 아래 작은 글씨를 보면 곧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될거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년 끊었는데 이거 열심히 써줘야겠네요.

가성비는 좋아보이는데.. 유료 VPN 프로그램으로서 Browsec 단점은 없을까?
  • 우선 이런 Plugin 형식의 VPN은 보안이 강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좋은 유료 VPN 업체들은 대부분 설치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그리고 Browsec 회사 정책을 보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예를 들면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No log(모든 기록을 저장하지 않는 정책) Policy 같은게 없습니다.
  • 브라우저 안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토렌트 같은 P2P 사용시 보안이 되지 않습니다.
  • 일본과 북미를 제외하고는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대부분 warning.or.kr 워닝사이트 ip 우회 목적으로 쓰시는 분들은 일본을 선택하실테니 굿이겠지만)
  • 채팅같은 실시간 고객대응 채널이 없습니다. 이메일 답변은 그래도 당일에는 오는 편..

결론 : 저는 메인으로 Express(리뷰보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할때 빠지는 부분이 하나도 없거든요. 하지만 Tumblr(텀블러), 혹은 동영상, 사진 위주의 그런..(흐흣..) 사이트를 보기 위함이라면 Browsec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웹브라우저 안에서 웹서핑 및 스트리밍 용도라면 빠르고 편리합니다.

다른 유료 VPN 리뷰 무료 VPN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