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프로그램 중 많이 추천 되는 제품 중 하나인 핫스팟 쉴드(Hotspot Shield) 리뷰 입니다.
쓰기 편하고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쓰여져 왔기 때문에 이름은 꽤 유명하죠.
그런데 AnchorFree, Inc(업체명) 여기도 장난질로 돈 맛을 좀 보더니 변질되어버린듯 합니다. 그래도 무료 VPN으로 쓰기에는 괜찮은 수준 입니다.
절대로 유료 결제만 하지마세요. 리뷰 갑니다.
크롬(Chrome) 혹은 파이어폭스(FireFox) 플러그인 웹스토어에 들어가시면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브라우저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lugin 방식은 편의성에 있어서 다른 것들을 압도하지요. 다만 보안성에서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으니 절대 ‘막(?)’쓰지 마시길..
핫스팟쉴드는 위와 같은 앱 권한을 요구합니다.
-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 알림 표시
- 앱,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 관리
- 협력 중인 기본 애플리케이션과 통신
별것없으니 걱정 마시고 ‘확장 프로그램 추가’ 누릅니다.
플러그인 형태 뿐만 아니라 VPN 프로그램도 있으며, 데스크탑 PC,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
핫스팟 쉴드는 무료 버전 / 엘리트 버전(유료, Elite) 버전 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처음에 설치하고 시작하려고 하면 ‘지금 바로 7일 평가판 시작’이 나옵니다. 이는 일주일 동안 유료 핫스팟쉴드를 사용하게 해주는 것인데요. 누를 필요 없습니다. 아래 ‘무료 사용자로 계속 사용’을 누르세요.
평가판 쓰려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하며, 까먹으면 바로 16000원 결제됩니다. 별로 대단한 기능이나 속도, 성능을 제공하지도 않으면서 랭킹 1위 VPN 보다 더 비싸다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저것 비교해서 사용하지 않고 그냥 쓰던거, 혹은 내가 아는 한도 내에서 대충 돈내고 쓰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으니까요. 우리는 그런 호갱님이 되지 맙시다.
매우 간단 합니다. 가운데 파워 버튼 처럼 생긴 것을 눌러주면 바로 VPN이 활성화 됩니다.
혹시 여기서 켜놓고 익스플로러 같은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VPN이 될거라고 착각하고 쓰시면 안됩니다. 확장앱 형태는 해당 브라우저해서만 됩니다.
컴퓨터 전체를 보호하려면 프로그램 형태로 된것을 깔아야지요.
Hotspot Shield(핫스팟쉴드)의 사소한 장점 중 하나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연결 상태 유지’ 버튼이 있다는 것 입니다. 저것을 해제하면 해당 탭만 VPN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쓸모있는 기능이 아닐수도 있는데 아주 가끔 유용합니다.
‘연결됨’ 위에 보면 ‘기본 위치’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냥 쓰셔도 되지만 이왕이면 가장 가까운 ‘싱가포르’ 서버로 바꾸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미국 영국 등 몇몇 국가들은 유료 버전에서만 제공을 하기 때문에 희미하게 되어있습니다. 캐나다, 프랑스, 칠레, 스웨덴이 가능하군요. 마지막 칸에 ‘More’라고 되어있죠? 그걸 누릅니다.
그럼 네덜란드, 스페인, 체코, 터키, 인도, 독일, 싱가폴 이렇게 있죠. 마지막거 선택
일본이 왜 없지….
핫스팟 쉴드 속도 테스트 들어갑니다.
VPN 접속 오류 조심하셔야 합니다.. 좀 당황스러운 상황이 꽤 자주 일어나는데요..
싱가포르로 접속을 했는데 한국으로 계속 잡힙니다. -_-;; 한 대여섯번 껐다 켰다 하면서 시도를 해서 겨우 성공.. 뭐 공짜인데 뭘 바라겠습니까..
일단 첫번째 테스트 속도는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핑도 78정도면 나쁘진 않은 수준이고, 다운로드 속도 역시 31메가면 무료 VPN 치고 추천해도 좋을만한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속도가 꾸준하게 유지되는 것은 아니며, 이걸로 토렌트, P2P 등 대용량 파일 전송을 시도하면 제한을 걸거나 연결이 끊기기도 합니다.
마음놓고 실컷 쓰려면 유료 VPN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유료 서비스도 제한 거는 곳들이 많으니 조심하세요)
두번째 테스트에선 소폭 하락하긴 했지만 그래도 비슷한 수준 입니다.
아 이거 또 이러네요;; VPN은 신뢰도가 생명이고 거의 전부라고 해도 무방한데 이렇게 멍청한 짓을 해버리면 삭제하고 싶죠.. 작년 까지만 해도 꽤 쓸만 했는데 왜이렇게 맛탱이가 가버린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핫스팟 쉴드 돈내고 쓰기 싫어지는 결정적 이유 뒷통수
우선 가격이 비쌉니다.; 전세계에 서버가 탑클래스 VPN들 처럼 많고 빠른것도 아니고.. 고객 정보를 철저하게 지켜주는 보안장치가 2중 3중으로 되어있지도 않으며, 어떤 기술로 어떻게 보호가 되는지에 대해 기술적인 명시조차 해놓지 않았습니다.
한마디로 뭣도 모르는 님들이 돈내고 쓰세요 하는거나 마찬가지.
거기다가 두번째 이유는 고객 뒷통수를 친다는것.. 가격표에 보면 ‘수명’이라고 쓰여진 노란색 보이시죠? LifeTime(평생이용권)을 성의없이 번역기로 돌려서 그냥 올려놓은 듯 합니다.. 12만 8천원이라고 써놓고.
이렇게 뒤로 69달러에 판매하기도 합니다. 모르고 쓰는 사람은 바보가 되는거죠.
심지어 해외 소셜에서 39달러에 판매하기도 했구요. 이렇게 싸게 풀어버린다는 것은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VPN 서비스를 할 생각이 없다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제 가격 주고 쓰는 사람은 멍청이가 되어버리는 회사 입니다.
미국 NetFlix(넷플릭스, 지금도 핫스팟쉴드 IP가 먹히는지는 모르겠음), 유튜브 해외접속(막힌 한국 방송사 동영상 보기위해) 등 아주 건전한 용도만을 위해서 쓴다면 쓰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이렇게 난민 받아들이듯 사람들을 막 끌어들이게 되면 속도 및 품질 저하는 피할 수 없게 됩니다.(이미 이 악순환에 빠져버린 업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주 여기저기 막 풀어버리는 핫스팟 쉴드 이용권.. 싸게 사서 안전하고 빠르게 쓸 수 있다면 얼마든지 추천을 드리겠지만 이런식으로 장사를 하는 업체는 절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회사만 유지해 나갈 뿐이지요.
‘세상에 싸고 좋은 것은 없다는것’은 진리 입니다. 하지만 비싼 쓰레기들이 적지 않으니 항상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고 구매하세요.
유료 VPN 리뷰 | 무료 VPN 리뷰 |
- [핫스팟쉴드 다운로드 링크] / [구독,결제 해지방법]
- 핫스팟쉴드 크랙 절대 받지 마세요. 정식이 아닌 APK 파일은 정보 다 털릴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그게 안전하고 좋으면 세상 유저들이 다 그거쓰겠죠..
- 윈도우 10,8,7 / iOS(아이폰, 아이패드) / 맥(Mac OS X) / 안드로이드 / 윈도우 폰(윈모바일) 지원.
- 사용자들의 평가를 보면 720p 이상 고화질 동영상 시청은 버퍼링이 있다는 불만이 많음.
- 하나의 계정(라이센스)로 5개 기기까지 사용 가능
- 안드로이드,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더 비싸니 꼭 컴퓨터로 결제하는게 좋음
- 4억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함.
- 악성소프트웨어(멀웨어,Malware) 보호 기능이 있는데, 클라우드 기반으로 350만개 이상의 악성,스팸,피싱 사이트를 감지하고 사전에 차단한다고함 근데 별 의미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