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넷 Betternet VPN 속도, 사용 후기

베터넷(Betternet)이라는 무료 VPN 짧은 사용기 입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 VPN 검색해보면 자주 보이는 그 Betternet인데요. 저는 유료 VPN을 용도별로 두개 쓰고 있어서 그동안 별로 베터넷을 써볼 생각이 없었지만.. 평가가 꽤 많길래 호기심에 깔아서 써봤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깔끔하게 별달리 원하는 앱의 권한이 없습니다. 불필요하게 너무 많은것을 요구하는 앱들이 꽤 있지요.

귀여운 느낌의 betternet 하지만 아쉬운 무료 기능

귀욤귀욤한 아이콘이 잠들어있는 모습입니다. Connect를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오잉? 저는 눈을 의심했어요 ㅋㅋ 로케이션이 미국(United States)이랑 영국(United Kingdom) 딱 두개밖에 없네요.. 당황스럽군요 ㅋㅋ

우선 설치한김에… 속도 테스트라고 한번 해봐야지요.

Manassas, VA(버지니아주 머내서스) IP로 접속이 되는군요. 핑도 203ms로 괜찮은 편이고 다운로드 속도도 20Mbps정도로 딱 적절한 무료 수준으로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딱 미국 IP만 쓸일이 거의 없고.. 만약 사용한다 하더라도 넷플릭스 같은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용도로 많이 쓸텐데.. 이래저래 betternet이라는 VPN은 우리가 쓸일이 없을듯.. 일본이나 싱가포르, 홍콩 중 하나만 해줘도 많이 쓸텐데..

영국은 런던 IP 입니다. 뭐.. 그냥.. 그렇네요.

betternet(베터넷) 수익구조는 무료 VPN 사용자들에게 앱 설치를 권유하거나 광고 동영상을 보여주고 얻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들어가니까  미국서버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돈내고 해야되더군요;

한달에 15000원이라니..  제일 좋은 vpn 보다 어떻게 더 비싼지.. 이상한 곳이네요. 끝.

유료 VPN 리뷰 무료 VPN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