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VPN 사용하면 핑 속도 프레임 어떨까?
요즘 대세 게임은 역시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한동안은 이 기세를 이어 갈 것 같아요. 엄청난 핵유저들이 유입되고 있지만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습니다. 돈 많은 애들이 핵을 쓰다 걸리면 또 구매해서 게임하고 그러나봐요ㅜㅜ.. 그리고 핵을 써서 포인트 모아가지고 뭐 팔아먹는다는데.. 중국애들은 못하는짓이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이 되다 보니까 해외에 살고있는 한국분들이 한국,아시아 서버에서 게임을 하고싶어하고.. 또 한국이나 아시아에 있는 외국인들이 좀 덜 빡센 해외 서버로 가고싶어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배그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각자의 상황이 참 다양한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핑 테스트(test)
배그 레이턴시 테스트가 좀 더 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쉽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해서 모든 인기 게임들.. 예를 들면 오버워치, 롤(리그 오브 레전드) 등이 멀리 떨어진 국가의 서버에 가서 게임을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리적으로 거리거 멀수록 핑(Ping)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양자컴퓨터로 게임을 하지 않는이상 바뀌지 않을듯 합니다. ㅎㅎ
수년간 그 핑을 떨어뜨려 보고자.. 핑 떨어뜨리는 프로그램 같은것도 아니고 다양한 VPN들로 시도를 하는 사례들이 나오게 된 것 입니다.
Express VPN로 각국의 핑 테스트
핑(Latency)라는게 시간대별로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같은 VPN으로 테스트를 해도 좀 다르죠.
아래는 배그 자체 핑이 아니라 자이가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50ms 이하면 거의 국내랑 차이가 별로 없다고 보셔도 좋습니다.
Ping 보는 법부터 미리 잠깐 알고 넘어가죠
핑은 ms로 표기가 됩니다. ‘ms(밀리세컨드/millisecond)’인데요. 1/1000초를 뜻 합니다. 핑이 10ms이면 내가 총을 쐈을때 10/1000초. 즉, 0.01초 후에 게임 서버에 반영 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국내가 30~40ms라고 보시면 되구요. 100ms 정도 까지는 그렇게 상당한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일본 핑 – 33ms
확실히 지리적으로 가깝다 보니 일본의 핑은 잘 나옵니다. 제가 므흣한 곳들을 볼때도 항상 일본 서버를 이용하는 이유죠. 다운로드 속도도 가장 빠르구요. 오버워치 일본서버 해보면 게임하는데 전혀 문제 없고.. 애들 실력이 전체적으로 낮아서 한번씩 학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대만 핑 – 44ms
배틀그라운드 싱가포르 핑 – 88ms
좀 잘 나올때는 50~60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싱가포르 쪽 레이턴시는 자주 볼일이 없어서리 ㅎㅎ
배틀그라운드 홍콩 핑 – 88ms
배틀그라운드 말레이시아 핑 – 105ms
배틀그라운드 태국 핑 – 110ms
배틀그라운드 미국 핑 – 119ms
제가 사용중인 VPN이 미국 내에서도 여러 도시의 VPN 서버를 제공하기 때문에 저렇게 지역별로 다르게 나옵니다. 시애틀이 꽤 좋게 나오네요. 로스엔젤레스(LA)도 138ms로 양호합니다. 아래 보면 미국 할리우드 서버가 140정도네요.
배틀그라운드 인도 핑 – 140ms
여기서 게임 하시는 분이 있을런지는 모르지만 ㅎㅎ
배틀그라운드 베트남 핑 – 145ms
몽골과 베트남은 145정도가 나오는군요.
배틀그라운드 호주 핑 – 150ms
캥거루국 오스트레일리아 또한 나쁘진 않은 수준이지만 0.5초 차이는 배그에서는 좀 커보이긴 해요.
배틀그라운드 캐나다 핑 – 177ms(잘나올때는 150 이하)
아래부터는 배틀그라운드 실력에 따라 민감할 수 있는 차이를 보이는 레이턴시라서 따로 표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좋은 유료 VPN면 대충 저정도 국가에서 이런 핑 값이 나오는구나.. 하고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것은 [유료 VPN 리뷰 모음]에서 Express VPN을 보시면 되구요. 가격이 좀 더 저렴한 것들 중에서도 게임하기에 큰 무리 없는 VPN들도 많습니다. 무료 vpn으로는 속도 문제도 있지만 개인정보와 관련된 부분에 있어 신뢰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프레임에 대해
프레임은 핑이랑 다릅니다. 그리고 프레임의 경우 컴퓨터 성능과 관련이 있지 VPN 같이 네트워크 문제와는 별개 입니다. 고로 배그 프레임을 올리고 싶다면 CPU와 그래픽카드에 투자를 합시다.
그 외에 배그 초보분들이나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간단한 정보들 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만든 회사는 해외 기업인가요? 국내 게임 인가요?
배그는 블루홀이라는 한국 회사의 게임 입니다. 정확하게는 블루홀의 자회사 PUBG주식회사에서 개발했죠. 우리나라 게임 중에서는 유례가 없을 정도로 초대박을 치고 있고 이정도 성과를 거둔 게임은 전세계 게임 중에서도 손꼽을 정도 입니다. 더 무서운것은 이제 시작이라는 건데.. 게임 운영만 제대로 해주면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 LOL(리그오브레전드) 못지 않은 세계적 대작으로 자리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생깁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방법은?
위위에 있는 이미지를 보면 비행기가 보이죠 거기서 바로 위의 이미지 처럼 사람들이 하나둘씩 떨어집니다 . ㅎㅎ 최대 100명의 인원이 각자 무기와 탈것을 조달해서(줍기도 하고 남을 죽이고 빼앗기도 하고) 싸우는 것 입니다.
한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배틀그라운드의 목적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최후의 생존자’가 되는 것 입니다. 킬수가 많다고 해서 1위가 되는게 아니라는 거죠. 그래서 별별 플레이 방법이 다 생깁니다.
대표적인 것이 간디 메타
비폭력 평화주의자 ‘마하트마 간디’에서 따온 것 입니다.(문명 게임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간디가 평화주의자라고 인정할 수 없다..) 최대한 싸우지 않고 짱박혀서 버티는 스타일 입니다. 이것도 가끔 해야 재미있지 스트레스 풀고 재미있자고 하는 게임에서 너무 버티려고만 하면 노잼이죠. 교전을 벌이게 되면 하지 않는 것 보다 죽게 될 확률이 높은 것이 사실.. 그래서 최대한 버티다가 필요한 싸움만 하는 것이 간디 메타 입니다.
비겁메타, 쫄보메타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렇게 해서 승리한다고 하더라도 나중이 문제 입니다. 실력이 늘지 않는 상태에서 승률만 높이게 되면 나중에 진짜 고수들과 붙게되어 죽기만 할테니까요.
위와 반대 되는 것이 여포 메타
삼국지에서 가장 무력이 강했던 것으로 알려진 여포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적극적으로 싸움하러 다니는 플레이어들의 스타일 입니다. 저는 사실 장기적으로 봤을때 이게 가장 재미있고 실력 늘리기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하면서 죽고 지고 그러면 어떤가요 ㅎㅎ
위치 선점을 가장 중요시하는 부동산 메타
싸움에서 특히 총싸움이라면 ‘위치’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 입니다. 존버 메타 혹은 부동산 메타라고 불리는 이 스타일은 최대한 좋은 자리를 먼저 선점해서 그곳에서 최대한 버티면서 진행하는 것 입니다. 맵을 잘 파악해둔뒤 줄어드는 자기장을 감안해서 건물, 고지, 엄폐물 등 본인에게 유리한 지점을 잘 이용해서 생존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검문소 메타’라고 불리는 방식도 있는데, 다리 처럼 한번 들어오면 다른 방향으로 빠질 수 없는 곳에 자리잡고 싸우는 스타일 입니다.
마지막까지 뛰어내리지 않는 유저를 노리는 종점 메타
비행기의 이동경로 마지막(종점)까지 가서 잠수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튕긴사람도 있고, 알바나 엄마의 부름 등으로 자리를 잠시 비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끝가지 기다리다 같은 곳에 떨어진 그런 유저들을 줏어먹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초보들도 꽤 많아서 맨손으로 짭짤하게 킬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지요. 본인이 튕긴 유저인 것 처럼 아무런 조작도 하지 않고 떨어지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일부러 그렇게 합니다. ㅋㅋ
미끼를 이용한 낚시 메타
유저들이 얻고 싶어하는 아이템이나 탈것이 있는 곳(혹은 일부러 버려놓고)에 잠복해서 잡는 방식 입니다. 구급 상자가 가장 흔합니다. 의외로 많이들 하고있고 ‘창의력(?)’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여야 하거든요 ㅎㅎ 자연스러움을 연출하기 위해서 꽤나 다양한 방법들이 쓰입니다. 게임 하다보면 아실거에요.
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플레이 방식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원활하게 돌리려면 컴퓨터 사양은 어느정도로?
배틀그라운드 최소 요구 사양
CPU
- Intel Core i3-4340
- AMD FX-6300
RAM 6 GB
VGA(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2GB
- AMD Radeon HD 7850 2GB
하지만 최소 요구 사양은 거의 의미가 없을 정도 입니다.
이정도는 되어야 배그 할 맛 난다 하는 PC 사양
게임은 확실히 라이젠(AMD) 보다는 인텔(intel)이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인텔 CPU 취약점 문제가 드러나면서 분위기가 조금씩 바뀌고 있는데요. 그래도 인텔입니다. 8세대 CPU라면 더더욱 좋구요.
램의 경우에는 12기가 이상 올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냥 맘 편하게 16기가로..(메모리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픽카드는 가격이 요즘 너무 심각한 수준이죠..
그래도 배그 최적화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는게 유일한 희망 입니다.
2018년 1월 현재 i7-7700k+GTX1060 6GB(FHD해상도)에서 울트라 40프레임은 된다고 하네요.
배틀그라운드 튕김 현상 어떻게 해결하나요?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가상메모리를 좀 더 넉넉하게 설정해주면 괜찮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
제어판-고급시스템설정-시스템속성(고급)-성능(시각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사용 및 가상메모리) 설정 클릭 – 고급 – 가상메모리(변경) – 드라이브 페이징 크기를 12000 정도로 설정(안되면 더 크게).
더 쓸게 없는거 같아서 이정도로….
안녕하세요, 그러면 뉴질랜드에서 express vpn 으로 아시아서버 배그를 돌리려고 하면은 ping 얼마나 뜰까요???
호주랑 큰 차이는 없겠지만 제 생각에는 게임에 지장을 줄 정도로 핑이 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보셔야겠지만 FPS게임은 주변국 벗어나면 약간 아쉬움이 있습니다.